본문 바로가기 보조메뉴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호텔산업을 주도할 경험 중심 인재들의 집합체!​호텔경영학과

본문 시작

공지사항

메~~리 크리스마스 !!! 2025 크리스마스, 서울 호텔 트리 포토존 5 !!

  • 호텔경영학과
  • 조회 : 33
  • 등록일 : 2025-12-24


2025년 크리스마스를 맞아 서울 시내 호텔 트리 핫플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를 한껏 즐기시기 바랍니다~!!



연말이 되면 호텔 로비에는 화려한 트리가 들어섭니다.  이태원부터 시청, 광화문, 강남, 잠실까지 크리스마스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서울 럭셔리 호텔 5곳을 모았습니다. 

 

● 이태원, 그랜드 하얏트 서울

어둠이 내리면 비로소 진가를 드러내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트리. 강원도에서 공수한 6m 높이의 구상나무로 만든 '진짜' 트리다. '어반 롯지(Urban Lodge, 도시 속 오두막처럼 도심에서도 편안하고 아늑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를 콘셉트로, '따뜻함'을 강조해 제작했다. 붉은 가지와 베리, 로즈힙 등 자연 소재와 호주에서 직접 제작해 엄선한 30cm 크기의 대형 오너먼트와 리본 장식을 더했다.

트리 위치: 그랜드 하얏트 서울 로비
촬영 팁: 로우 앵글 숏(Low-angle Shot)으로 촬영하면 트리의 웅장함은 물론 꼭대기까지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고, 인물 비율도 좋아 보인다.


● 시청, 웨스틴 조선 서울

커다란 크리스마스 액자처럼 로비를 감싸는 페스티브(Festive) 장식이 인상적인 곳. 웨스틴 조선 서울 관계자는 "깊은 역사를 품은 건축물인 만큼 로비에 그대로 드러난 기둥이 특징"이라며, 기둥을 활용한 페스티브 장식을 소개했다. 특히 로비 정중앙에 자리한 웨스틴 조선 서울의 상징, 헨리 무어의 금속 작품 '피겨 인 어 셸터(Figure In a Shelter)'를 중심으로 장식을 구성했다. 한편 트리에는 핑크 컬러와 진주 장식을 활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트리 위치: 웨스틴 조선 서울 로비
촬영 팁: 페스티브 장식이 바닥에 반사되는 모습을 활용해 촬영해 보자. 반짝이는 프레임에 둘러싸인 듯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

서로 다른 높이의 사각형과 원기둥 구조물을 조화롭게 배치한 페스티브 장식이 로비를 채우고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오픈 이후 줄곧 함께해 온 덴마크 출신 플라워 아티스트 니콜라이 버그만(Nicolai Bergmann)의 작품이다. 레드, 골드, 그린 색상 중심으로 구성된 다채로운 색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페스티브 장식은 창가에 놓여 있어 낮에는 자연광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분위기를, 밤에는 조명과 조화를 이룬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트리 위치: 포시즌스 호텔 서울 로비
촬영 팁: 밤 시간대에 촬영하면 조명이 강조돼 더욱 매혹적인 트리 사진을 남길 수 있다.


● 강남,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시그니처 곰인형과 알파벳 이니셜을 오너먼트로 활용한 대형 트리가 정문 왼편에 자리잡고 있다. 트리 뒤편 계단을 따라 LL(Lower Lobby)층으로 내려가면, 여러 개의 트리로 이루어진 작은 숲도 만날 수 있다. 트리에 달린 곰인형이 마음에 든다면 바로 옆 베이커리 에딧(EDIT)에 방문해 보자. 시즌 한정 상품으로 판매 중인 '에딧 윈터 스페셜 기프트 세트'에 산타 복장의 곰인형이 포함돼 있다.

트리 위치: 로비 및 LL층 연회장으로 가는 길
촬영 팁: 광각(0.5~0.6배 줌)으로 촬영하면 여러 개의 트리와 인물을 한 프레임에 담을 수 있다.


● 잠실, 시그니엘 서울

서울 도심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서 트리를 감상할 수 있는 곳. 통유리창 너머로 펼쳐지는 서울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사진을 남길 수 있다. 79층부터 81층까지 이어지는 나선형 계단 입구에 설치된 트리로, 레드, 골드, 실버 컬러의 오너먼트와 크리스탈 장식이 더해졌다. 빛을 받는 시간대에 따라 서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며, 일몰 이후에는 계단을 따라 놓인 조명과 플라워 장식이 어우러져 더욱 반짝이는사진을 건질 수 있다.

트리 위치: 시그니엘 서울 79층
촬영 팁: 일몰 무렵 촬영을 추천한다. 붉은 노을과 푸른 하늘이 공존하는 시간대에 트리를 함께 담으면 더욱 인상적인 컷을 완성할 수 있다.


  • 담당부서 : 호텔경영학과
  • 담당자 : -
  • 연락처 : 043-649-1721
  • 최종수정일 : 2024-10-26
만족도조사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